음악은 미야가와 아키라(宮川彬良)이며 宇宙戦艦ヤマト(우주전함야마토) 테마를 만든 고 미야가와 히로시(宮川泰)의 아들이다.
아키라씨는 대를 이어 38년만의 리메이크 작품 宇宙戦艦ヤマト2199(2012 선행, 2013 TV예정)에서 음악을 맡았다.
이번 작품은 Area88같은 느낌의 우주전투씬에 자알~붙인 CG등 작화는 굳, 캐릭설정과 진득한 드라마가 승패를 좌우하겠다. 예전작품에서 고다이와 유키의 로맨스가 끝내줬었는데 아무래도 비현실적인 유키캐릭이 큰몫을 했었다.
좀 다른 얘기지만 야마토에 진중히 접근한 계기는 오래전 문득 차안에서 읽었던 리더스 다이제스트로부터 였다. 그전까지만 해도 집에 굴러다니던 푸른색 책곽으로 된 태평양전쟁사(70년대책이라 한자가 너무많어~T_T)등으로 대략 알고는 있었지만 전황을 이토록 자세히 접한건 그때가 처음이었다. (내용은 요기 참고) 구구절절 급박한 전투상황이 소개되었고 비참한 최후까지 2차대전 태평양 한가운데 가라앉은 세계최대전함의 얘기는 마치 6천5백만년전 백악기말 전세계를 휩쓸고 다니던 거대공룡이 소행성 충돌로 멸종한 얘기와 오버랩되었다. 인간이라는 마물이 만든 초거대 바다괴물도 이때 멸종하여 그 잔인했던 시절은 막을 내렸다. 한가지 차이점은 그렇게 되리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는 것~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