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09
컴퓨터인간 맥스 (Max Headroom) (1987)
Network23직원인 Theora Jones역의 Amanda Pays의 팬도 적지 않았다..
MBC에서 1989년 5월 13일~8월 19일 토요일 17:55 총 15편(Pilot포함)중 12편 방송된 영국드라마 "컴퓨터인간 맥스" (Max Headroom, 1985, 1987~1988) (그래도 6공시절에 당연히 방송금지될걸 알고있었지만..이정도면 꽤 선방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런 사회성 짙은 SF드라마는 없었다. 당시에 미래라고 그린 막강한 언론권력의 디스토피아 세계가 지금도 유효한 걸 보면 소름끼칠 정도다.
TV외화 방송불가 판정을 받고 불과 2편 남기고 조기종영 된 다음 방송한 외계인 알프!
뭐 이딴걸 하나 싶었다. 그래서 지금도 알프를 싫어한다. (알프역의 배한성님께는 미안한 일이지만...)
20 Minutes into the Future 문구로 시작하는 TV를 끌수없는 디스토피아의 미래 세계에서
24시간 방송국 Network 23의 기자 Edison Carter와
그를 모델링하여 생각을 공유하는 네트워크 지성체 (network intelligence) 맥스 헤드룸(Max Headroom)이
각종 사회문제로 신음하는 암울한 세계를 취재하는 모습을 그렸다.
당시 몇몇 에피소드를 VHS로 녹화해 두었는데, 그 중 "Ep.10 꿈을 훔치는 사람들(Dream Thieves)" 편이 인상적이었다.
극장처럼 보이는 곳에서 사람이 죽었다. 미래에는 TV를 볼 뿐 극장에 가지않기 때문에 극장에 대한 향수가 있는 사람들만 방문하였고 그 곳에서는 대형스크린이 아닌 조그만 고글에 TV를 연결하여 영화를 보여주는 척하지만 내막은 인간의 망막에 비쳐진 개인적인 욕망, 사랑, 전쟁 등 다양한 꿈을 녹화하고 빼앗아 이것을 네트워크에 되파는 악덕업체가 있었다. 비슷한 꿈들이 반복되고 시청률이 떨어지자 이 악덕업체는 더 내면 깊은 꿈을 빼내기 위해 더욱 강한 자극을 가하게 되고 그 자극을 견디다 못해 사람이 죽게 되었다는 것을 Edison Carter와 Max Headroom의 탐사취재로 밝히게 된다. 물론 이 과정도 네트워크로 실시간 방송되었다.
.. 라는 에피소드였다.
2010년 미국에서 DVD로 출시되었다는데.. 아마존에 Max Headroom: The Complete Series (1987)로 판매하고 있넹~~
컴퓨터인간 맥스 (Max Headroom) - Opening (1987)
맥스가 등장하는 The Art of Noise의 Paranoimia
The Art of Noise (Feat. Max headroom) - Paranoimia (1986)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