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30

서유기 (西遊記) OP&ED (1978)


잼있게 봤더라는 70년대말 일요일에 해주었던 서유기. 꽤나 인기있었다. 오옷..그래도 당시엔 화려했던 그래픽이었다.
그때 첨단고가기기인 Roland MC-8을 사용한 음악엔 고다이고 (ゴダイゴ)~ 특이하게 삼장법사 역에는 여성분이... 저팔계역엔 웬지 웃음이 나는 "타이거&드래곤(タイガー&ドラゴン, 2005)"의 "니시다 토시유키(西田敏行)"님..
어쩐지 스타징가 쏘세지가 생각나는 'SF서유기 스타징가(SF西遊記スタージンガ, 1978)'도 이 시절에 나왔었다. (마츠모토 레이지 원작 / 토에이 제작. 국내에는 '오로라 공주와 손오공(MBC, 1980)' / '별나라 손오공(KBS2, 1991)'으로 소개되었고, 삼장법사역의 오로라 공주도 같은 맥락)
이런 서유기 열풍 이면에는 중일평화우호조약(1978)에 대한 정치적 홍보성격이 강하였다.


이박사의 몽키매직의 원곡이기도...
고다이고 (ゴダイゴ) - Monkey Magic : 「西遊記」 OP


고다이고 (ゴダイゴ) - 간다라 (GANDHARA, ガンダーラ) : 「西遊記」 ED




SF서유기 스타징가 (SF西遊記スタージンガ) OP & ED (1978)

作詞:伊藤アキラ / 作曲:菊池俊輔 / 編曲:青木望 / 歌:ささきいさお、こおろぎ

오로라 공주와 손오공(MBC, 1980) / 별나라 손오공(KBS2, 1991) : 여기선 1980년 버전

별나라 으뜸별인 대왕성으로
대우주 평화 위해 우리는 간다
별나라 으뜸별인 대왕성으로
대우주 평화 위해 손오공 간다
오로라 공주 따라 하늘로
마음 나쁜 무리들 무찌르며 나간다

대우주 대우주
옳은 세상 밝은 나라 배우러 간다
대우주 대우주
옳은 세상 밝은 나라 배우러 간다

가사출처 : 미만부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