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21

우주대제 갓시그마 (宇宙大帝ゴッドシグマ, Space Emperor God Sigma) ED/OP (1980)



변신합체로봇중 1981년에 구입한 초합금모델로 가지고 있었던 유일한 녀석 고또씨그마(ゴッドシグマ, 요건리뉴얼).. 던져도 부서지지도 않고 잘 견뎌냈던 것이 지금은 어디있는지..흑! 그전에 가지고 있던 가슴팍에 사자가 떡하니 박혀있는 미래로봇 다루타니아스(未来ロボ ダルタニアス)도 멋있었지만 고또씨그마의 심플함에 비하면... 조잡하다고 할까.. 다음에 나온 백수왕 고라이온(百獣王ゴライオン)도 고또씨그마보단 멋지지 않았다. (야옹이 녀석들..)

본방 막판에선 물위에 떠 있던 평범한 기지인줄 알았더니 갑자기 우주선으로 바뀌어 휭~날아가는 장면에서 헐~대박! 말괄량이 박사 여비서가 갑자기 비키니로 등장해서 깜놀. 헐~대박!

오프닝도 좋았지만 엔딩송이 특히 맘에 들었는데 경쾌함과 더불어 태양계 배열을 가사에 넣은 참신함과 낭낭한 돌림노래에다가 1979년 당시 보이저1호에 의해 막 발견되었던 목성의 고리를 그려넣었던 섬세함까지..
본방 당시에는 1절밖에 몰랐기 때문에 2절가사를 보고는 약간의 멘붕이..@_@
30여년전에 봤던 터라 노래가 기억날까 했지만.. 보면서 따라불렀당...
물론 태양계 순서인「수금지화 목토천해명」을 이 노래로 배웠다~
2011년 DVD로 복각되었다니 반갑네..

우주대제 고또시그마 (宇宙大帝ゴッドシグマ, Space Emperor God Σ) OP / ED (1980)


엔딩 ED : 레드, 블루, 엘로우 (レッド・ブルー・イエロー)
노래:카오리 쿠미코(かおりくみこ), こおろぎ'73, コロムビアゆりかご会

作詞:야츠데사부로(八手三郎* 공동필명이며 히라야마 토오루 平山亨) / 作曲:고바야시 아세이(小林亜星) / 編曲:다케이치 마사히사(武市昌久)

レッド ブルー イエロー 빨강, 파랑, 노랑 (레드, 블루, 옐로우)
レッド ブルー イエロー 빨강, 파랑, 노랑
(レッド!)赤は怒りの ファイトマン ) (레드!) 빨강은 분노의 파이터맨
(ブルー!)青はクールな エンジニア (블루!) 파랑은 쿨한 엔지니어
(イエロー!)黄はドッコイ 力持(ちからも)ち (옐로우!) 노랑은 엄청 힘센사람
三人そろえば こわいものないさ 세명이 모이면 무서울 것이 없네
☆水 金 地 火 木 土 天 海 冥 수금지화 목토천해명
水 金 地 火 木 土 天 海 冥 수금지화 목토천해명
太陽囲(かこ)む みんな仲間(なかま)だ 태양 주위는 모두 동료다
広げよう 友情の輪を 펼치자~ 우정의 고리를

レッド ブルー イエロー 빨강, 파랑, 노랑
レッド ブルー イエロー 빨강, 파랑, 노랑
(レッド!)赤は空なら おまかせ (레드!) 빨강은 하늘이라면 맡기고
(ブルー!)青はマリンだ キザな奴 (블루!) 파랑은 해병이다 꼴불견인녀석
(イエロー!)黄は気まぐれ 無鉄砲 (옐로우!) 노랑은 변덕스런 무뎃포라
三人そろえば こわいものないさ 세명이 모이면 무서울 것이 없네
☆水 金 地 火 木 土 天 海 冥 수금지화 목토천해명
水 金 地 火 木 土 天 海 冥 수금지화 목토천해명
広い宇宙の みんな仲間だ 드넓은 우주의 모두 동료다
広げよう 幸せの輪を 펼치자~ 행복의 고리를

가사 발번역 : warry..


오프닝 OP : 힘내라! 우주의 전사 (がんばれ! 宇宙の戦士)
노래:사사키 이사오(ささきいさお), こおろぎ'73, コロムビアゆりかご会

作詞:야츠데사부로(八手三郎* 공동필명이며 히라야마 토오루 平山亨) / 作曲:고바야시 아세이(小林亜星) / 編曲:다케이치 마사히사(武市昌久)

君知ってるかい 宇宙の戦士
키미시잇 테루카이 우츄노 세은 시
그대는 알고있는가 ? 우주의 전사를

君知ってるかい 正義の心
키미시잇 테루카이 세이기노 코코로
그대는 알고 있는가 ? 정의의 마음을

流星乱れる 宇宙 の彼方(かなた)
류세이 미다레루 우츄노 카나타
유성이 흩날리는 우주의 저편

ふるさとの星 イオの星
후루사또노 호시 이오 노 호시
고향의 별, 이오의 별

エルダー軍を 打ち負かし
엘 다 군 오 우치 마카시
엘더 군을 격파하고

星の平和を とりもどすため
호시노 헤이와오 토리모도스타메
별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海陸空(かいりくくう)で 海陸空で 合体だ!
카이리쿠쿠데 카이리쿠쿠데 갓타이다 !
해 육 공 으로, 해 육 공으로 합체다 ! ! !

シグマ シグマ ゴッドシグマ シグマ シグマ ゴッドシグマ
씨그마 씨그마 고또 씨그마 씨그마 씨그마 고또 씨그마
シグマ シグマ ゴッドシグマ シグマ シグマ ゴッドシグマ
씨그마 씨그마 고또 씨그마 씨그마 씨그마 고또 씨그마
合体だ!
갓 타이 다 !
합체다 !

君知ってるかい 宇宙のトリオ
키미시잇 테루카이 우츄노 토리오
그대는 알고있는가, 우주의 트리오 (Trio)

君知ってるかい 勇気の心
키미시잇 테루카이 유우키노 코코로
그대는 알고있는가 용기의 마음을

大空をこがす 大赤点(だいせきてん)は
오오조라오 코가스 다이세키텐 와
넓은 하늘을 불태우는 대적반(거대한 붉은 점)은

消してはいけない イオの火だ
케시테와 이케나이 이오 노 히다
지워서는 안되는 이오의 불꽃이다.

燃やすんだ トリニティ
모야슨다 토리니티이
불태우는거다. 트리니티 (Trinity)

星の平和を とりもどすため
호시노 헤이와오 토리모도스타메
이 별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ビッグウィングで ビッグウィングで 合体だ!
빅끄 윙그데 빅끄 윙그데 갓타이다 !
빅 윙 (Big Wing) 으로 빅 윙 으로 합체다 !

シグマ シグマ ゴッドシグマ シグマ シグマ ゴッドシグマ
씨그마 씨그마 고또 씨그마 씨그마 씨그마 고또 씨그마
シグマ シグマ ゴッドシグマ シグマ シグマ ゴッドシグマ
씨그마 씨그마 고또 씨그마 씨그마 씨그마 고또 씨그마
合体だ!
갓 타이 다 !
합체다 !

가사번역 : xaewon 감사합니다!!
가사데코 : warry (약간손댐^^;)


댓글 없음: